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제주중앙고등학교

검색열기

제주중앙고등학교

열린마당

메인페이지 열린마당 가정통신문 -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을 위한 상담 강화


RSS 새창 열기

가정통신문

  • 작성자최은경
  • 작성일2022-12-15
  • 조회수44

제목생명존중 및 자살예방을 위한 상담 강화

가정통신문

 

항상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정성을 기울여주시는 학부모님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2022년 학사일정이 마무리되는 시기에 학년말 시험, 진급진학 문제로 우리 아이들 중 일부는 정서적 스트레스를 크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겨울방학 시기에는 교사와 친구들에 의한 위로와 도움 제공이 어렵기 때문에 이 시기에 더욱 세심한 관심과 따뜻한 격려가 필요합니다.

코로나19 이후에 학업 진로 문제, 가족과 친구와의 갈등, 그 외 여러 가지 문제로 불안과 우울, 소외감 등 심리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희망 학교의 진학 실패나 진급과 같은 새로운 학교 적응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아이들은 학교에서 미처 감지하거나 발견하기 어려운 위기 상황이 생길 가능성도 적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시기에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담 및 교육을 통해 자살 예방 및 생명의 소중함과 존엄성에 대한 인식을 높여야 하겠습니다.

도교육청과 학교에서는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전문상담과 병원 치료 등의 개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자녀의 정서적인 어려움으로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도교육청 학생건강증진추진단(710-0050), 학교 담당자(750-3835)를 통해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우울증, 불안장애 등의 정신질환 예방상담치료를 위한 도교육청 원스톱 지원 시스템과 도움받을 수 있는 기관을 사전 안내하오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고, 가정에서도 따뜻한 대화로 자녀와 소통하며 마음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도록 협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교 위클래스(혹은 업무담당) 상담: 064) 750-3835

도교육청 학생건강증진추진단 상담: 064) 710-0050

24시간 365일 상담: 제주정신건강위기상담 1577-0199, 1393

청소년 SNS 상담시스템: “다 들어줄 개

휴대폰 다 들어줄 개어플 다운받아서 상담

카카오톡 다 들어줄 개로 플러스 친구 맺고 상담

‘1661-5004’ 번호로 문자를 보내서 상담

페이스북 다 들어줄 개로 메시지 보내서 상담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